MY채널씨엔
MY채널씨엔
MY채널씨엔

 
 


제  목 : 수업관련 문의
작성자 : ssy9458 작성일 : 2017/02/21 조회수 : 60620
당신의 오빠 결혼을 축하해요
어케 표현하나요 ? 조선족분은 달리표현하는듯요
중국어가 조선족분이 쓰는말이랑 많이 다른지요 궁금해서 올려요

답변 : 채널씨엔 [2017-02-21]

안녕하세요 회원님 

 

보통  恭喜你哥哥结婚 gōng xǐ nǐ gē gē jié hūn   이라고 말하구요

 

중국에서 한족학교를 다니셨으면 보통 다 비슷한 표현을 사용하시는데

혹시라도 조선족 학교를 다니셨으면 약간 다른 표현을 사용할 경우도 있습니다

하지만 어떻게 표현하더라도 중국사람들은 다 알아 들을 수 있습니다 ^^

 

참고 부탁드리구요

다른 문의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메모 남겨주세요 ^^ 


------------------------원본글입니다.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당신의 오빠 결혼을 축하해요
어케 표현하나요 ? 조선족분은 달리표현하는듯요
중국어가 조선족분이 쓰는말이랑 많이 다른지요 궁금해서 올려요

 
번호 제목 아이디 날짜 상태
10446 사정이 생겨서 너무 오래 쉬어 버렸어요 ㅠㅠ  gn******** 2012-03-15 21:52
10445 장기 연기요~~ dl****** 2012-03-15 20:49
10444 이틀 전에..  fa********* 2012-03-15 15:42
10443 스카이프  pe******** 2012-03-15 15:28
10442 스케줄 등록해주세요/^^  ni******* 2012-03-15 14:43
10441 계좌번호요  js**** 2012-03-15 14:39
10440 수업시작일 변경^^  ho****** 2012-03-15 14:34
10439 결석 처리 부탁 드려요~ go***** 2012-03-15 14:26
10438 입금했어요^^  qk****** 2012-03-15 11:18
10437 결제포인트오류 ㅠㅠ  qk****** 2012-03-15 10:43
10436 재수강 그대로 등록해주세요(냉무)  kh***** 2012-03-15 10:37
10435 문의  qu****** 2012-03-15 09:48
10434 무료수업교재.. le***** 2012-03-15 00:21
10433 결재  js**** 2012-03-14 23:58
10432 수업 시간 변경  dl****** 2012-03-14 21:46
  1011  1012  1013  1014  1015  1016  1017  1018  1019  1020  
    
 


 
수강신청
레벨테스트
코스안내
중국노래
묻고답하기
전체보기▶